시민들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2023년 참(신하고) 빛(나는)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10월 16일까지 연장한다.
공모 기간 연장과 함께 참가 자격을‘주민등록상 김제시 거주자’와‘생활인구’개념을 적용하여‘김제시로 통근·통학하거나 관광·휴양 및 업무 등의 목적으로 방문해 체류하는 시민’으로까지 확대하였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국민생각함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김제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등기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김제시민 행복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이다. 김제시정 역점시책 7개 분야 ▲지속가능 산업성장도시 ▲활력있는 민생경제도시 ▲대한민국 첨단농업도시 ▲웅비하는 해양항만도시 ▲함께하는 교육복지도시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 ▲신뢰받는 시민소통행정 중 1개 분야에 대해 응모 가능하다.
시는 실시가능성·창의성·경제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실무 심사(서면 심사), 2차 본심사(시민평가단 투표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 6건을 선정하여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제안자에게는 시장 표창과 함께 금상 150만 원(1명), 은상 100만 원(1명), 동상 50만 원(2명), 장려상 30만 원(2명)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은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