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1 21:14

  • 뉴스종합 > 읍면동/농업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기사입력 2023-03-22 14: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농업기술센터 신활력관에서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보고회가 지난 21일 개최되었다.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지자체가 조성한 스마트팜을 계약기간동안 임대하여 농작물을 재배하는 사업으로, 김제시는 202212월 해당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포함 총사업비 253억원을 확보한 상태다.

새만금 농생명권역에 조성될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전체면적은 총 7.5ha 규모로, 이 가운데 4.0ha가 임대형 스마트팜 3동으로 조성되어 연간 30명의 청년농업인을 육성할 계획이다.

 

착수보고회는 과업지시에 따라 지역현황 및 대상지역 분석, 스마트팜 기본구상, 스마트팜 조성계획 및 운영계획, 스마트팜 운영으로 인한 기대효과 도출 등 김제시 및 대상지역 여건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스마트팜 조성 및 운영계획에 대한 청취와 이와 관련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이다.

 

시는 승인된 예비계획을 구체화하여 최적의 계획을 수립함과 동시에, 해당 공모사업과 동시에 선정된 농업스타트업단지조성사업’, ‘청년농촌보금자리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청년들의 역량강화 및 주거시설 등도 함께 지원, 지역정착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양경미 기자

 

 

 

양경미 (kimjenews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