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19:41

  • 뉴스종합 > 사회

제27회 김제시 시민의 장 수상자 선정

산업장 임정귀씨, 애향장 문종남씨

기사입력 2021-09-10 10: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9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의 장 선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29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김제시 시민의 장 2개 분야에서 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분야별 수상자는 산업장 임정귀(80, 농업인), 애향장 문종남(71, 재경 공덕면 향우회장)이다.

산업장 수상자 임정귀씨는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농업기술 혁신에 평생을 바쳐 노력한 결과 농한기 햇감자 비닐하우스 재배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겨울철 백색 농업 혁명을 이루어냈고, 지평선 쌀 품질향상과 우수브랜드화를 추진하여 지평선 농산물이 전국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애향장 수상자 문종남씨는 재경 김제향우회 사무총장, 전북도민회 시군 사무총장협의회장, 재경 공덕면 향우회장을 맡아 재경 김제 향우들이 소통하고 결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으며 김제 농산물 홍보, 재경 향우와 고향 교류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고향 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제시 시민의 장은 매년 지평선축제 개막식에서 수여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여식 등의 방안을 검토중이다.    강주석 기자

 

 

강주석 (kimjenews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