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19:41

  • 뉴스종합 > 보건복지

우석병원 산부인과 개원 준비 착착!

기사입력 2021-09-07 16: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2021년도 보건복지부 분만 취약지 분만산부인과 신설 지원사업공모에 김제시가 선정됨에 따라 12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 우석병원 ()치과병원을 리모델링 분만산부인과 운영을 위한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공모사업 수행의료기관인 우석병원은 지난 6월 보건복지부 중앙모자보건센터에 사업계획서를 제출 회신 된 검토의견을 반영 2차 수정계획서를 제출하여 9월 현재 분만산부인과 신규 설치를 위한 행정절차를 이행 중이다.

7월에는 ()치과병원을 증축 개보수를 위한 안전진단과 지질 검사를 마쳤고, 최종설계도면 및 전기, 소방 확정안을 9월 말까지 중앙모자보건센터에 송부하고, 김제시에 실시계획 확정 인가 신청 등을 거치면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공모사업으로 신설되는 우석병원의 분만산부인과는 감염으로부터 산모와 신생아의 안전을 고려하여 본관과 떨어진 별관 ()치과병원에 설치되며, 1층은 산부인과, 소아과 등 외래진료시설, 그리고 2층은 분만실, 회복실, 입원실 등 시설을 배치하고 추후 산후조리원 설치를 위해 엘리베이터 및 본관과의 연결 구름다리 등을 시공 쾌적하고 안전한 분만의료 인프라가 구축 될 전망이다.    김은숙 기자

 

 

 

김은숙 (kimjenews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