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19:41

  • 뉴스종합 > 문화/예술/관광

협동조합더클래식카페,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문화ㆍ예술분야 사회서비스제공형

기사입력 2021-09-01 18: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1일 전북도는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에 김제시 문화예술분야, 사회서비스제공형 협동조합더클래식카페를 비롯하여 24와 제3차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공모결과를 발표했다.

도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에 응모한 53개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목적 실현, 사업의 지속가능성, 대표자 사회적기업가 마인드, 향후 인증사회적기업 진입 가능성 등을 평가해 예비사회적기업 24개사를 선정했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24개사는 일자리창출, 마케팅, 판로지원 등 재정지원(공모)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 취약계층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전북도는 제3차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12개 기업, 39명을 지원한다. 이는 사회적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인건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 지속가능성, 근로자 고용유지, 사회적가치 실현, 지원의 필요성, 신청내용의 시행가능성 및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다.

 

도는 재정지원사업을 받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지도감독해 시행지침 또는 지원약정 등을 위반하면 약정을 해지하고 지원을 중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지 못한 기업에게는 사회적경제 중간 지원조직을 통해 컨설팅을 지원한다.   유정상 기자

 

 

 

유정상 (kimjenews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