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19:41

  • 뉴스종합 > 경제

2022년도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시범사업 공모

기사입력 2021-08-31 11: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공유와 소통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전라북도 공유경제 활성화 시범사업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유휴공간을 활용하거나 물품재능을 공유하는 등 공유활동을 통해 지역 내 경제문화 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공유경제 전 분야가 해당된다.

예시로 유휴공간 활용(빈집, 빈점포, 유휴 주차장 등), 물품 공유(육아용품, 농기계, 연구 장비 등), 지역 내 주민들의 재능지식경험 등 공유, 지역의 교육 및 문화예술 자원 공유, 주방, 음식 등의 공유를 통해 창업과 연계되는 사업 등 다양하다.

 

신청기간은 914일까지이며, 공유경제를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도내 시군, 단체, 법인, 기업 등이 대상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군 주도의 공공형과 단체기업 주도의민간형’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민간형사업에 공모하고자 하는 단체기업은 해당 시군 공유경제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군 또는 단체에는 심사결과에 따라 최고 16천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자부담 10% 이상)되며, 내년 초 해당 시군과 협약체결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은숙 기자

 

 

 

김은숙 (kimjenews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