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8 19:41

  • 뉴스종합 > 읍면동/농업

축산물 일제 위생점검

기사입력 2021-08-31 10: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명절을 대비하여 도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910일까지 도, ,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 등 81명으로 합동 점검반을 구성하여 추석명절 대비 축산물 일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위생점검은 도내 축산물가공업소, 식육포장처리업소, 축산물판매업소, 축산물운반업소 및 식육즉석판매업소 등 300여 곳이 대상이며, 점검의 객관성을 위해 명예축산물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행위, 냉동고기를 해동하여 냉장제품으로 판매하는 행위, 선물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등 축산물 위생사항 전반에 해당된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감안하여 점검반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점검할 예정이며, 아울러 해당 업체의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사항에 대해서도 지도·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시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지도하여 시정하고, 축산물의 안전과 직결된 적발사항은 경고, 영업정지, 과태료 등 강력히 행정처분 할 방침이다.

 

또한 명절 소비량이 많은 선물용·제수용 축산물가공품에 대해서는 기준 규격에 적합한지 수거검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김은숙 기자

 

 

 

김은숙 (kimjenews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