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8 14:50

  • 뉴스종합 > 치안

CCTV 통합관제센터, 차량절도 용의자 검거 기여

기사입력 2021-06-03 13: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지난 61일 밤에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CCTV 실시간 관제 중 차량절도 용의자를 발견하고 경찰에 알려 용의자를 검거하는데 기여하였다.

CCTV 통합관제센터에 따르면 지난 1일 밤 9시경 차량 절도범 용의자가 절도한 차량을 이용해 이동하는 모습이 구산공원 인근 CCTV 카메라에 포착되어 이를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발견하여 곧바로 경찰에 알리고, 이후 용의자 도주 경로를 주변 CCTV 영상으로 끝까지 추적하여 차량절도 용의자를 현장에서 검거하는데 기여하였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생활방범 및 재난재해 등 다양한 목적의 CCTV 790대를 관제요원 16명이 2교대로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하고 있으며, 사건·사고 발생 시 실시간 관제와 저장된 영상자료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방범, 방재, 교통, 환경, 시설물관리 등 각종 정보시스템을 연계해 신속한 응급상황 대처 및 효율적인 도시 관리를 위한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사업8월 중 완료 예정으로, 재난안전사고 등 다양한 분야에 발생하고 있는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스마트 도시 안전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정상 기자

 

 

 

김은숙 (kimjenewsk@hanmail.net)